티스토리 뷰
간경화원인 따른 한약 치료 방법은?
안녕하신지요. 간경화원인 건담한의원 이예요.
대한민국은 OECD국가들 중에 간 질환에 의한 사망 확률이 1위에 달하는데요.
간은 우리 몸에서 1kg 이상 부피를 차지하는 큰 장기인데요. 그렇게 크기에 그 기능도 정말 많이 하는 장기랍니다.
몸의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소를 만들어서 저장하는 역할을 하고 탄수화물이나 지방, 호르몬, 비타민 및 무기질 대사 등에 직접 관여를 해서 약물 및 몸에 해로운 물질을 해독하고 신체를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인데요.
하지만, 간은 침묵의 장기라 불릴 정도로 조용하다 해서 괜찮은 게 아닌, 점차 그 상황이 악화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기적인 검진 및 꾸준한 치료를 통하여 간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대표적인 간질환은 간경화, 간경변, B형간염 등이 있는데요. 오늘 다양한 만성 간질환 치료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건담한의원에서 간경화에 대해 소개할께요.
간경화는 한자말을 풀이해보자면 간이 딱딱해진다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간은 다들 알고 계신 것과 같이 간세포가 정상적으로 움직여야 말랑한 상태를 유지하고 간으로 제 기능을 충실하게 이행할 수 있어요.
하지만 b형간염을 비롯한 바이러스성간염과 자가면역성 간염 등의 만성간염 및 약물 오남용 등과 같은 원인들 때문에 한번 파괴된 간 세포는 기능을 잃어버린 재생 결절들이 자리를 차지하면서 간에 섬유화 반응이 생기며 굳어지게 된답니다.
그 예로 피부병 및 피부에 상처가 난 부분도 시간이 지나서 세포가 죽게 되면 정상적인 피부와는 다르게 그 부위만 딱딱해지며 만졌을 때 감각도 무뎌 지는 것을 한번정도는 느껴 보셨을 거예요.
간경화도 이러한 만성적으로 간경화가 발생하면, 간이 점차 딱딱 해지며 심해져갈수록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 있어요.
이같은 간섬유화는 만성 간염증에 따른 세포 외 기질 과다한 침착으로 정의를 내리고 있답니다. 이런 세포 외 과다한 침착으로 만성간질환이 지속될 경우에는 마지막에 간경화, 간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간경화는 초기에 진단할 경우에는 치료하는 게 무척 중요해요. 간경화가 지속되면 파생되는 합병증이 더 위험하므로 진행 억제 및 합병증 예방을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상태가 호전될 수 있어요.
만성 간질환은 하나의 독립적인 질환이기보다 만성간염부터 간섬유화를 거치면서 간경화로 진행되는 연속적인 질환이기에 이런 간질환 치료의 핵심은 간섬유화 단계에서 조기치료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간경화원인 건담한의원에서는 초기에 간 기능을 회복을 제 1목표도 두고 체내 간 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서 즉각적으로 복약반응 검사를 시행하고 환자의 상태에 맞춘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진이 간경화원인 치료 시 나타나는 돌발변수를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가 있어야 해요.
저희 간경화원인 건담한의원 강민구 원장님은 17년간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하여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치료 사례 더보기를 클릭하여 간경변 다양한 치료 후 변화 사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환자분의 아픔을 덜어드리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립니다.